이벤트핫이슈

강남구, 그린 페스티벌 개최...탄소중립 미래 민·관·학 모였다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4-05-29 12:08:59

이미지 출처 : 강남그린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자료=강남구 제공)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제28회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내달 3일 코엑스 동측광장에서 강남 그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9일 구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10개 기업 ESG협약으로 탄소중립 실현을 다짐한다. ··학이 손잡고 미래 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실천방안을 약속하는 협력의 장으로 기획됐다.

 

참가 기업은 그랜드코리아레저, 동국제약, BFG리테일, 오뚜기, 오비맥주, 정부법무공단, 천마콘크리트공업, 캐논코리아, 포스코인터내셔널, 한국지역난방공사 강남지사 등이다.

 

우선 개막식에서는 강남구와 10개 기업이 탄소중립을 위한 ESG 경영 활성화 협약식을 체결하고 ‘1-1하천 가꾸기운동에 동참할 것을 약속한다.

 

특히 기업·환경단체 등이 참여한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전시·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지난 4월 강남구와 ESG 경영 업무 협약을 맺은 SK텔레콤과 이번 협약식에 참여한 10개 기업 등 총11개 기업의 ESG·CSR 사업을 소개한다.

 

또한 SK텔레콤 등 4개 기업은 홍보 이벤트 부스를 설치하고 업사이클링, 제로웨이스트 제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관내 환경단체 5곳에서는 친환경 비누 기후위기 걱정인형 커피클레이 키링 친환경 손수건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공기 정화 식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소셜마켓에서는 업사이클링 및 제로웨이스트 상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강남구 홍보부스에서는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에코 마일리지 등을 홍보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지난 4월 강남구는 탄소중립·녹색성장 위원회를 출범하고 중장기 기본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추진하며 2050 탄소중립 도시로의 첫발을 내딛었다이번 민··학 협력체계를 통해 ESG 경영을 활성화하고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 #강남구 #조성명구청장 #세계환경의날 #코엑스 #그린페스티벌 #체험관 #이벤트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